카테고리 없음

탄수화물 중독 자가테스트

띠아모T 2017. 11. 9. 10:38
탄수화물 중독 자가테스트 해볼까?

요즘 시대를 살아가다 보면 정말 다양한 음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음식 들 중에서 유독 탄수화물만 좋지 않다는 인식을 많이 받고 있습어요.

그런데 정말 탄수화물이 문제 있는 영양소일까요? 탄수화물이란 영양소는 지친 사람의 몸에 작용하여 에너지를 즉시 공급해주는 영양분입니다. 다른 어떤 영양소들 보다 가장 먼저 소진되며 가장 즉각적인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영양소입니다. 그런데 이런 탄수화물을 좋지 않은 시각으로 바라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탄수화물이 나쁘다기 보다는 탄수화물을 알게 모르게 골라먹는 우리들의 습관이 잘못된 것 아닐까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먹는 음식들 중에 사람 몸에 나쁘게 적용하는 것들이 얼마나 될까요? 영양소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사람들이 식습관이 가장 큰 화두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탄수화물의 나쁜 점이 아닌 탄수화물 자가 중독 테스트 항목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대표적인 탄수화물로 알려진 흰 쌀 밥이나 빵 종류 케이크 등 가장 손쉽고 간단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을 자주 먹고 있지 나는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7가지 탄수화물 중독 자가 테스트 항목들이 있는데요, 이 중 네 가지 이상이라면 자신도 모르게 탄수화물의 중독 되어 있는 건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사실 저도면 종류 와 빵 케이크 등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어느 정도 식사를 했다고 하더라도 항상 달콤한 케이크가 있으면 거절 하지 못하고 한번 더 먹게 됩니다. 저도 탄수화물 중독인 것 같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낙담하거나 비관 할 필요는 없겠죠? 항상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우리들만의 원칙이 있으니까요. 그래도 너무 많이 탄수화물 편식을 하고 있다면, 오늘부터는 탄수화물중독 테스트를 상기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줄여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