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통령 월급에 관한 이야기

띠아모T 2017. 6. 8. 15:08
이번에 아궁이에서 대통령 월급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대통령 월급,

보통 사람들은 잘 생각해보지 못 하는 부분일 텐데요, 과연 대통령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직장인의 몇 배나 될 지 한 번 생각해 보신적 있으실까요?

실제로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경우 매월 1800 만원 정도 월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통령은 월급 뿐 아니라 퇴임 후 받게되는 연금이 더 쏠쏠(?)합니다. 매월 1200만원 정도 연금을 받게 된다는데요, 이정도면 대통령 한 번 해 볼만 하겠네요.

그렇다고 아무나 할 수 있는건 아니겠지만 말이죠.

만약 노무현 대통령과 같이 사망한 경우에는 배우자가 유족연금을 받게 됩니다. 유족연금은 대략 900만원 정도 됩니다.

하지만 노태우나 박근혜와 같은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전직 대통령 예우에 대한 법률 7조에 의거 연금을 받지 못 합니다.

기본적으로 탄핵이 되어 내려왔다거나 금고형 이상의 징역을 살게 된 경우, 그리고 국적을 상실한 경우 등 일부 상황에 대해 대통령 연금은 물론 퇴직 후의 예우에 대한 부분도 보장받지 못 합니다.

자연인으로 돌아가는 것 자연인이 아니라 이제 범죄자가 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대통령 월급이 이렇게 많은 줄 모르셨다고요?

이 정도는 되야겠죠. 국회의원들도 대략 월 1000만원 내외의 급여를 받으니 얼추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국회의원들도 정말 많이 받죠.

열심히 법 만들라고 뽑아 놨더니 쓸데없는지만 하지만 그래도 받을 건 다 받아 가는 겁니다.

그래서 투표를 열심히해야 됩니다.
제대로 된 사람을 뽑자구요.